본문 바로가기
  • Nestyle Yoro Korea
한식

레드 빈이라 불리는 비타민 B1의 보고 팥...

by nestyle 25 2023. 4. 18.

 

레드 빈이라고 불리우는 팥은  건상상의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 있는 콩과 식물이다. 잠을 설치거나 제대로 잠을 못 자는 날이면 손 마디부터 부어 불편함을 느낀다.평상시에도 찬물로 설겆이를 하는 날에는 손 마디가 퉁퉁 붖고 땡기는데 무언가 도움될 만한게 있나 해서  건강 프로그램을 보니 신장이 안좋아 그럴 수가 있다고 하는데 이제 건강에 대해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듯 한데 그중에 비타민 B1이 제일 많은 팥에 대해 알아보자.

팥의 주요 이점..

팥은 훌륭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이다. 익힌 팥 한 컵은 약 15g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채식주의자들에겐 부족한 단백질을 공급한다. 또한 팥은 소화를 조절하고 건강한 콜레스트롤 수치를 유지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다. 익힌 팥 한 컵에는 약 13g의 섬유질이 들어있다.

 

팥은 철 마그네슘 엽산을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이러한 영양소는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식단에 도움이 된다.팥을 자주 먹으면 심장병 및 당뇨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또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전반적으로 팥은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의 만능 식품이다. 일반적인 식단에 포함시키는것은 영양소 섭취를 늘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좋은 방법이다.

 팥에 무슨 효능이 숨겨져 있을까?

팥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다고 한다.그래서 피로 회복에 좋으며 또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팥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어서 부기 제거에 탁월하다고 한다.게다가 칼륨 함량이 높아서 나트륨 배출에도 탁월하다고  하니 짜게 먹어 부는 사람들에겐 안성맞춤 식재료이기도 하다. 또한 혈관을 꺠끗하게 하고 피부 미용 탈모 예방 당뇨 예방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팥 복용시 부작용은?

이런 여러가지 좋은점이 많은 팥을 장복하는건 어떤가? 또 얼마나 자주 먹어야 할까? 그건 건강한 사람과 특정 장기에 약한 것에 따라 다르겠지만 팥은 원래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이라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냉한 사람이 장복하는건 좋지 않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로 인해 과다 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 할 수도 있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인 200g이내로 섭취하는게 좋다.

'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하는 학생에게 꼭 먹여야 하는 고등어...  (0) 2023.04.24
나물 삼종 셋트...  (0) 2023.04.20
남해 멸치 쌈밥ᆢ  (0) 2021.08.22
건강밥상ᆢ  (0) 2021.08.20
광장시장내 순희네 빈대떡ᆢ  (0) 2021.08.10

댓글